반응형

안녕하세요 운동하려고 건강한 fittest 입니다 ^^

날씨가 많이 추운데 다들 아프지 않고 잘 지내고 계신가요 ㅎㅎ

주말을 맞이해서 집이나 공원에서 할 수 있는 루틴하나 추천해드리려 합니다 ^^ 사실 집에서는 층간 소음문제가....^^;

그럼 사설 그만하고 바로 운동루틴부터 알려드릴게요^^

25 런지
10 턱 점프
25 싯업
10 턱 점프
25 푸쉬업
10 턱 점프
25 마운틴클라이머


매분마다 5 인치웜

분마다 인치웜이라는 동작을 5회 실시하여야 하는게 특징인데요 ㅎㅎ 그러면 최대한 빨리 끝내야 인치웜을 더 안하겠죠?

바로 동작 설명해드릴게요^^


런지

런지는 정말 유명해서 다들 알고계실테지만 저도 복습할 겸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ㅎㅎ

1. 차렷 자세에서 충분히 한쪽 발을 앞으로 벌립니다 (너비는 골반너비만큼 너무 좁지 않게해야 중심을 잡을 수 있어요)
2. 고관절이 접히는 느낌으로 내려간다 (뒷발 무릎이 일자로 내려가야합니다)
3. 다시 차렷자세로 돌아온 다음 반대 발을 실시해준다.

턱 점프

턱 점프는 많이 생소하시죠? ㅎㅎ 간단하면서도 운동효과가 좋은 동작이랍니다

1. 차렷자세에서 점프하기 전 자세를 취한다
2. 점프하면서 무릎을 가슴에 모음다는 느낌으로 높이 뛰어준다(높이 뛰려고 노력할수록 운동효과가 좋답니다)
3. 반복한다

싯업
푸쉬업

마운틴클라이머

1. 푸쉬업 자세를 만들어준다
2. 다리를 번갈아가며 가슴에 닿는 느낌으로 올려준다

인치웜

인치웜 단어 자체가 생소하실텐데요 ㅎㅎ
스트레칭도 되고 근력운동도 되는 좋은 동작이랍니다
1. 차렷자세에서 체전굴자세(서서상체굽히기)를 취하면서 상체를 숙이며 손바닥으로 바닥을 짚는다(유연성이 되시면 다리를 일자로 펴시고 유연성이 안되면 다리를 옆으로 더 벌리거나 무릎을 굽히고 해주세요)

2. 손을 짚어서 플랭크 자세를 만들어가며(복부운동) 앞으로 나아간다

3. 역순으로 돌아오며 반복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