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운동하려고 건강한 fittest입니다~!

 

날씨도 많이 추워지고 코로나로 들썩이는 와중에도 잘 지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 중에 하나인 타바타운동을 알려드리려해요~!

 

타바타 운동은 예전부터 TV이나 인터넷 미디어에 많이 다루어서 들어보신 분들도 많으실거예요!

 

타바타 운동의 유래는 일본의 운동생리학자인 타바타이즈미라는 사람이 1990년대 개발한 트레이닝입니다~

타바타 트레이닝이 처음 소개된 방법은

 

최대산소섭취량의 170% 강도로 20초 운동 + 10초 휴식 x 8set 인데요

 

최대산소섭취량의 170%? 부터 말이 안되지만 그냥 20초 운동하는 동안 내가 할 수 있는만큼 조지면됩니다....!

 

(시간은 어플이 많이 공개된 것이 있으니까 어플로 하시면 됩니다)

 

정말 나는 시간이 없어서 10분안에 조져야 돼!!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드리는 운동법이예요 ㅎㅎ

그만큼 빡세다는 뜻이죠~

 

인터벌트레이닝과 비슷한 원리를 가지고 있고요 1시간 중강도 운동보다 효과가 뛰어났다는 논문이있네요~

 

그럼 타바타 운동의 예시를 알려드릴게요!

 

저는 보통 8세트짜리를 4개의 동작으로 구성하여서 총 32세트를 하는데요!

 

ex) 팔굽혀펴기 20초 + 10초 휴식 x 8set / 스쿼트 20초 + 10초 휴식 x 8set / 버피테스트 20초 + 10초 휴식 x 8set / 달리기 20초 + 10초 휴식 8set

 

저는 이런식으로 같은 근육이 겹치지 않는 선에서 동작들을 짜서 4가지 동작정도를 하는데요!

 

여러분들도 자기 체력에 맞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처음 하시는 분들께는 동작 하나로 하여도 많이 힘드실거예요!!

 

그럼 추운 겨울 따뜻하게 보내시고 감기 걸리지 않도록 건강히 잘 지내세요

이상 운동하려고 건강한 fittest였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