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운동하려고 건강한 fittest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인 푸쉬업(팔굽혀펴기)에 대해서 포스팅을 할 건데요 ㅎㅎ

 

푸쉬업은 집에서 아무런 운동 기구 없이,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고, 근력 운동을 막 시작한 초심자나, 여성, 심지어 중장년층도 부담없이 할 수가 있는 최고의 근력운동 중 하나죠? 그만큼 맨몸운동에서 대표적인 동작이죠 ㅎㅎ

 

종류별 푸쉬업

맨몸운동인 만큼 자세를 다양하게 바꾸면서 할 수 있는데요 자세가 다양한 만큼 자세도 달라지겠죠?ㅎㅎ

위 사진처럼 푸쉬업바가 있으면 그립의 모양을 바꾸면서 하시면 다양한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견갑을 위로 빼주고 어깨를 아래로 내려주신 상태에서 팔꿈치를 접고 아래로 내려가시고 그대로 올라오시면 됩니다 ㅎㅎ

 

운동시에 대흉근, 삼두근, 전면/측면삼각근, 복근, 전거근, 광배근 등의 근육군이 쓰입니다ㅎㅎ 흔히 이소룡이 하는 것으로 유명한 팔을 완전히 몸에 붙인 상태에서의 팔굽혀펴기는 전거근과, 삼두근 단련이 잘 되며, 일반적으로 하는 팔굽혀펴기는 대흉근에 자극이 많이 갑니다 다리의 높이에 따라서 대흉근의 자극 위치도 달라지는데, 다리를 높은 곳에 올려놓고 하면 상부 대흉근을, 푸시업 봉이나 테이블 등 높은 곳을 짚고 운동시 하부 대흉근을 단련할 수 있습니다 !

 

잘못된 자세로는 팔이 옆쪽으로 굽혀지거나, 엉덩이만 올렸다 내리거나, 팔이 완전히 펴지지 않는 등 잘못된 자세를 취하지 않도록 주의하도록해요, 운동 효과도 거의 없고, 부상의 위험만 커진다고하네요.

 

그럼 오늘부터 집에서 저와함께 10개라도 푸쉬업을 시작해보실까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