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운동하려고 건강한 글쓴이입니다

 

코로나 대유행으로 인해서 여럿이 모여서 운동하는 체육관으로 가는게 아닌 혼자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레이닝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인 턱걸이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게요!!

 

턱걸이 한번이라도 성공하면 상위50%에 든다하죠?? 그만큼 한번도 못하는 사람들이 많은 운동 중에 하나가 턱걸이인데요

턱걸이 한개 성공하고싶으신 분들 오늘 이 포스팅보고 성공하셨으면 좋겠어요^^

 

숄더패킹

일단 먼저 자세부터 점검해야겠죠?

운동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숄더패킹이라는 단어를 자주 들어보셨을거예요

풀업 동작을 할때에 숄더패킹을 하지않으면 어깨 통증이 있을 수 있어요

숄더패킹은 풀업을 시작하기 전에 힘을 쭉 뺀 상태에서 견갑골을 모아주게되면 왼쪽에 있는 사진처럼 자세가 나오게 됩니다

그냥 땡기지마시고 꼭 숄더패킹 후에 풀업을 실시하여 주세요 ㅎㅎ

 

밴드풀업

자세를 익히셨으면 그 다음엔 밴드풀업과 점핑풀업인데요 먼저 밴드풀업부터 설명드리자면

내가 맨몸으로 풀업을 못할시에 탄성이 있는 밴드를 발에 걸음으로써 힘에 도움을 받아 풀업을 하게되는 동작입니다

탄성이 큰 밴드를 사용할수록 내가 사용하는 힘이 적어져 더 수월해지고요

처음에는 탄성이 큰 밴드를 사용하시다 점저 난이도를 높여 얇은 밴드를 사용해주세요~ㅎㅎ

 

점핑풀업

다음은 점핑풀업입니다 점핑풀업은 사진과 같이 다리가 구부려질 수 있을만큼 높이를 만드셔야해요 낮은 철봉을 쓰거나 혹은 높은 철봉에서 밟을 수 있는 물체를 갖다놓는 방법이 있습니다 ㅎㅎ

저렇게 다리가 구부러진 높이를 찾으셨으면 그대로 점프!!하면서 땡겨주세요 그리고 내려올땐 천천히 내려오시면 됩니다 이걸 네거티브를 준다고 합니다

 

오늘 알려드린거만 연습하셔도 풀업1개는 금방 하실거예요!! 그다음부터는 상승곡선을 이루면서 풀업갯수가 느실겁니다!! 그럼 오늘도 득근하시고 좋은하루 보내세요 ㅎㅎ

반응형

+ Recent posts